제목‘KIU LINC 창의·융합경진대회’ 열려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5/11/24
- 조회수
- 21137
경일대학교 재학생들의 현장실습 수기와 캡스톤디자인 아이디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2015 KIU LINC 창의·융합 경진대회’가 11월 20일 경일대학교에서 열렸다.
경일대학교 링크사업단이 주최하고 교육부, 한국연구재단이 후원한 이번 경진대회는 현장실습수기공모와 캡스톤디자인아이디어공모 두 분야가 함께 열렸는데 총 70여 개 참가 팀 중에서 서류심사를 통과한 10개 팀이 이날 발표심사를 거쳐 수상자로 확정되었다.
영예의 대상은 현장실습수기공모 분야 기계자동차학부 4학년 서교진, 캡스톤디자인아이디어공모 분야 소방방재학과 4학년 안호석 씨에게 각각 돌아갔다. 이들은 경일대학교 총장상과 함께 부상으로 노트북을 수상했다.
또한 금상은 기계자동차학부 이기성, 경영학부 이학수(이상 현장실습 분야), 기계자동차학부 레볼루션카 팀, 사이버보안학과 남주호 씨가 각각 선정되어 부상으로 디지털카메라를 받았다. 은상은 소방방재학과 강민경, 식품과학부 전효재(이상 현장실습수기분야), 로봇응용학과 박진성, 사진영상학부 도기현(이상 캡스톤디자인분야)씨가 선정되어 갤럭시 탭이 부상으로 돌아갔다.
경일대학교는 재학생들의 기업체 현장실습을 장려하기 위해 매년 동·하계 방학을 이용해 4주 또는 8주간의 단기 현장실습을 실시하고 있으며 학기 중 장기현장실습도 함께 병행하고 있다. 또한 창의적인 사고력 고취를 목적으로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캡스톤디자인 과목을 개설해 운영 중이다.
이광구 경일대학교 링크사업단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현장실습에 참가해 기업체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지고 창의적인 사고력을 배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