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자유학기제 봉사단 선정
- 작성자
- 홍보전략실
- 작성일
- 2016/07/20
- 조회수
- 18495
사이버보안학과 동아리 ‘K-Hackers’, ‘2016년 대학생 자유학기제 봉사단’ 선정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사이버보안학과 동아리 ‘K-Hackers’팀이 교육부가 주관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최하는 ‘2016년 대학생 자유학기제 봉사단’으로 선정되었다.
‘대학생 자유학기제 봉사단’은 중학교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을 맞아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교육현장의 만족도 높은 정책추진을 위해 운영하는 것으로, 중학생들이 꿈을 찾고 끼를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봉사단에 선정된 K-Hackers팀은 대학에서 배운 정보보호 분야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체험활동을 통해 중학생들에게 소개함으로써, 체험자의 진로나 직업선택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맡게 된다.
K-Hackers팀의 지도를 맡고 있는 정기현 교수는 “전공시간에 배운 보안 프로그래밍, 디지털 포렌식, 리버싱 엔지니어링, 네트워크, 시스템, 웹, 모바일 해킹 기술 등 정보보호 분야에 대한 다양한 전공분야와 직업군을 중학생들에게 소개하는 과정을 통해 교육 기부자나 수혜자 모두에게 교학상장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박희주 경일대 경영부총장은 “자유학기제 봉사단 제도가 우리 학생들의 주도적인 참여로 중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대학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대학생 자유학기제 봉사단은 오는 2학기부터 교육부 자유학기제 매칭 홈페이지(꿈길사이트 www.ggoomgil.go.kr)를 통해 신청한 중학생들과 직접 만나 체험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없음
- 이전글
- 한국정보올림피아드
- 다음글
- 외국인 기술창업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