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세계 3대 가구박람회에 학생 작품 전시
- 작성자
- 대외협력처
- 작성일
- 2017/02/09
- 조회수
- 12557
한국 목가구의 품격에 창의성과 새로움을 더했다는 현지 호평
세계 3대 가구박람회 중 하나인 ‘쾰른 국제가구박람회’에 경일대학교 디자인학부 가구디자인전공 학생들 작품이 전시되어 현지에서 호평을 받았다.
지난 1월 16일(월)부터 22일까지 독일의 퀼른에 소재한 전시컨벤션센터인 퀼른메쎄(Koelnmesse)에서 ‘2017 퀼른 국제가구박람회’가 개최되었다. 이 박람회는 밀란페어, 파리메종오브제 등과 함께 세계 3대 가구박람회에 꼽히는 세계적인 전시로 가구 및 인테리어 산업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수많은 신진디자이너의 등용문으로 유명한 국제적인 이벤트로 자리하고 있다.
경일대 김동린(디자인학부·4년)씨를 비롯한 가구디자인전공 학생 8명은 이번 전시회에서 ‘퓨어 탤런트(Pure Talents)’ 존에 세계 유수의 대학들과 함께 초청되어 자신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영광을 안았다. 총 15점의 아트퍼니처와 및 목제품을 전시하였는데, 특히 한국 전통 목가구를 현대적 조형 감각과 기능적 변화로 재해석한 아트퍼니처 5점은 많은 관람객으로부터 호평을 얻으며 한국 디자인의 가능성과 잠재력을 보여주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국제적인 박람회 참가를 계기로 더욱 자신감을 얻은 학생들은 오는 3월에 개최하는 서울리빙디자인페어와 10월 홍콩메가쇼 등에 잇따라 참여할 예정으로 국내외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없음
- 이전글
- 학생창업 모범답안 권태현 씨
- 다음글
- 학생생활관 ”무한변신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