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경일대, 우수기업 채용면접 로드쇼 개최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5/10/12
- 조회수
- 22222
(주)에스엘, 경창산업(주), 삼보모터스(주), 아진산업(주), 대구은행 등 지역을 대표하는 우수 중견·중소기업 60여 곳이 채용 면접을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10월 8일 대구 수성구 만촌동 인터불고 호텔 컨벤션홀에서 졸업을 앞둔 4학년 학생들이 우수 기업에 채용될 수 있도록 ‘2015 경일대 학생을 위한 우수기업 채용면접 로드쇼’를 개최했다.
이번 채용면접 로드쇼는 (사)대구경북첨단벤처기업연합회의 후원으로 지역의 60여개 우수기업들이 참여했으며, 면접용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대학 측에 미리 제출한 4백여 명의 학생들이 기업체별로 설치된 채용부스에서 면접을 봤다.
경일대는 이번 행사를 위해 사전에 학생들을 대상으로 참여기업 리스트 공개, 입사지원서 접수, 컨설팅 및 코칭, 선호기업 및 취업가능자 파악, 해당기업과 서류전형 공동실시 등의 절차를 거쳐 면접대상자를 선정했다. 지원자와 기업 모두가 1차 서류전형을 마치고 면접에 임하기 때문에 최종합격 가능성이 훨씬 높아지는 시스템이다.
경일대 기계자동차학부 4학년 정성일 씨는 “서류전형을 거친 터라 면접관의 질문이 심도가 있고, 면접시간도 길지만 그만큼 합격 가능성도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경일대 학생취업처는 5년 전부터 실질적인 취업성과가 떨어지는 대규모 취업박람회 대신 이 같은 채용면접 로드쇼를 통해 현장취업률을 높이고 있다.
박명수 학생취업처장은 “참여기업들이 사전에 지원자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파악한 상태에서 면접에 임하기 때문에 기업과 학생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채용행사”라며 “질 높은 취업으로 연결되는 것 외에도 지역의 우수기업과 대학 간의 유대관계가 강화되는 효과도 함께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채용면접 로드쇼에는 지역의 우수기업 외에 한국가스공사, 한국감정원, 한국장학재단, 한국환경공단 등 공기업도 채용 상담부스를 운영해 눈길을 끌었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