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оȳ

ϼҽKIU NEWS

  • Ʈ
  • ̽
  • μ

KIU Focus

제목산업계 평가에서 3개 분야 최우수 선정

작성자
대외협력처
작성일
2017/04/18
조회수
12349

경일대, 산업계 관점 평가에서 3개 분야 최우수, 1개 분야 우수
기계·자동차·건축 분야 최우수, 건설 분야 우수 선정
대학 교육과정, 산업 요구와 부합하는지 평가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가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에서 3개(기계·자동차·건축)분야 최우수 평가와 1개(건설) 분야 우수 평가를 받았다.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18일 ‘2016년 산업계 관정 대학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2008년부터 시행된 산업계관점 대학평가는 교육부가 한국경영자총협회 등 경제 5단체와 함께 시행해오고 있는데, 대학의 교육과정이 산업계 요구와 얼마나 부합하느냐를 평가하고 있다.


올해는 △건축(시공) △토목 △기계 △자동차 △조선해양 등 5개 관련  학과를 평가했는데, 경일대는 △건축(시공) △기계 △자동차 3개 분야에서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토목 분야에서 건설공학부 토목공학 전공이 우수평가를 받았다. 평가에 참여한 대학은 67개 대학, 166개 학과에 이른다.


특히 경일대 자동차 분야는 운영 우수사례에 선정되어 19일 오후 2시 서울 상공회의소에서 열리는 결과 발표 세미나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경일대 자동차 분야는 21학점 이상의 융합교과목을 통해 스마트자동차 등 IT융합 자동차부품산업에 특화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과정이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되었다. 이날 발표 세미나에는 경일대 자동차 분야를 비롯해 광운대, 한밭대, 창원대, 동신대 등 5개 대학이 사례발표에 나서며 인증패 수여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경제 5단체는 회원기업에 분야별 최우수대학을 알리고 졸업생에 대한 취업 인센티브를 부여하도록 권고할 계획이다.


정현태 총장은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선정에 이어 또 한 번의 쾌거”라며 “한결같이 산학협력을 대학특성화 역량강화의 중점분야로 육성해온 성과를 인정받은 만큼 산업계와 대학이 상생하는 대학교육으로 보답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평가에는 삼성물산을 비롯해 건화, 에프엠솔루션, 현대자동차, 대우조선해양 등 총 30개 기업의 임직원이 참여했으며 설문조사 평가에는 기업 2991곳이 참여했다. 평가는 3개 영역으로 교육과정 설계(30%), 교육과정 운영(50%), 교육과정 성과(20%)로 실시했으며, 관련학과 졸업생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대학 교육과정 운영 평가와 기업체 부서장 대상의 직원 직무영략 평가는 전문기관을 통한 설문조사 결과를 활용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없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