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학교 주최, 경일대학교 사진영상학부가 주관하고 캐논코리아가 후원하는 ‘2010 청소년 사진영상 워크숍'이 오는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대구 경일대 본교 캠퍼스와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다.
8월 12일에는 영상미디어의 최근 트랜드 및 제작프로세싱을 중심으로 문화평론가 진중권, 영화감독 이용주(불신지옥), 이경미(미스홍당무)씨가 진행하는 영상워크숍이 열린다. 8월 13일에는 애니메이션 감독 김탁훈(중앙대교수)의 강의와 함께 천년고도 경주를 방문하여 체험 위주의 사진촬영투어프로그램이 진행된다. 8월 14일 오전에는 사진작가 구본창(경일대교수)가 전날 참가자들이 촬영한 사진을 보며 이야기를 하는 시간이 있을 예정이다.
8월 14일 오후에는 대구 엑스코EXCO에서 대구캐논디지털포럼(주최 캐논코리아, 후원 경일대학교)이 개최되며 구본창 교수, 패션사진작가 조선희(경일대교수)를 비롯하여 광고사진가 홍장현 등이 강의를 진행한다.
‘2010 청소년 사진영상 워크숍’은 청소년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영상문화의 저변을 확대하고 사진영상 관련산업의 발전을 도모하자 기획되었으며, 첨단 사진영상미디어 교육기관인 경일대학교 사진영상학부의 앞선 교육프로그램과 시설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참가신청은 7월 19일부터 경일대학교 사진영상학부 학과사무실(053-850-7530)에서 받고 있으며, 국내 중고교 재학생들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모집인원은 45명이며 참가의지비 5만원(참가 시 환불)과 신청서(학과사무실 문의)를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