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영남-경일대 '유니쿨 개설'
- 작성자
- 이미경
- 작성일
- 2004/07/20
- 조회수
- 2192
영남일보 2004 07 20
고교생에 대학전공 미리 홍보
경일대 '유니쿨'개설…1년생도 참가
방학을 맞아 대구권 대학가에서는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이 붐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경일대가 지역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에서 전공할 내용을 미리 체험케 하는 워크숍을 열어 주목을 끌고 있다.
경일대는 방학동안 사진영상학과와 전자정보공학과의 전공 체험 프로그램인 '유니-쿨'(university-cool)을 개설한다. 유니-쿨이란 대학과 고교의 합성어로 두 교과과정의 연계교육을 의미한다.
대학이 전공분야를 미리 체험하길 원하는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대학 전공관련 동아리와 조인을 맺어주고, 실질적인 기술을 전수해 주는 등 필요 학문에 대해 교육을 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전 학과에 걸쳐 확대 실시될 이 프로그램은 올 여름 방학에는 사진영상학과와 전자정보공학과의 프로그램이 잡혀있다.
이 대학 사진영상학과는 21일 사진전공을 희망하는 고교 1∼3년생 60여명을 대상으로워크숍을 마련한다. 패션사진과 광고사진 등의 촬영기법을 배우는 스튜디오 수업과 영상 CF 제작 과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고, 석재현 교수의 '다큐멘터리 작가로서 탈북자 촬영 소회'등 특강도 마련된다.
전자정보공학과는 8월2일부터 3주간 영천전자고 기능반 학생 10여명을 대상으로 '유니-쿨'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참가 학생들은 고교과정에는 없는 'C- 언어 프로그램'에 대한 강의를 듣고, 인공지능, 자동화 시스템, 로봇 등을 연구하는 대학 내 창업 동아리인 '마이크로 아카데미'와 조인을 맺어 대학 재학생들의 기술노하우를 전수받게 된다.
고시영 경일대 전자정보공학과 학과장은 "참여 고교생들은 전문지식을 배우고, 대학은 예비 학생들에게 미리 전공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를 구할 수 있어 고교-대학 연계 교육의 좋은 모델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2004-07-20 11:33:30 입력
/박윤규기자
- 첨부파일
- 첨부파일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