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영남- 하계 농활
- 작성자
- 이미경
- 작성일
- 2004/06/18
- 조회수
- 1978
영남일보 2004 06 18
대학생들 하순부터 하계 '農活'
도내 오지 찾아 김매기·과외 등 봉사
대구권 대학 학생들이 이달 하순부터 하계 농촌봉사활동에 일제히 돌입한다. 이들은 주로 농촌 일손이 부족한 경북도내 오지를 찾아 김매기와 전기·전자 제품 수리, 농수로 정비, 아이들의 과외 등 봉사활동을 벌이게 된다. 각 대학 총학생회와 단과대학 학생회는 올해 하계 농활을 앞두고 참가자들을 모집하고 있으며, 각 대학은 학교 차량 지원 등으로 학생들의 농활을 도울 방침이다.
영남대 총학생회는 오는 25일부터 7월4일까지 9박10일간 영주시 이산면 일대에서 농활을 펼치기로 하고, 학기말시험이 끝나는 오는 21일부터 각 단과대학별로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총학은 올해도 예년과 비슷한 250∼300명이지원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학생들은 몇 개조로 나뉘어 각각 맡은 마을에서 김매기와 장마철에 대비한 농수로 정비 등 농촌일손돕기에 들어간다. 영남대는 학생들의 여름방학 봉사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버스 6대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경북대는 28일부터 의성군 공설운동장에서 농활 발대식을 갖고 7월6일까지 의성군 각 면단위 지역에서 가전제품 수리, 풀베기, 환경정화 등 농촌봉사활동에 나선다.
경일대는 28일부터 의성군 금성면 일대에서, 대구가톨릭대는 인문대 학생회가 22일부터 경산시 남천면 일대에서 포도농가 일손돕기 등에 나설 예정이다.
/박윤규기자 park353@yeongnam.com
- 첨부파일
-
파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연합 농활.hwp
- 이전글
- mbc-경일대 등 하계 농활
- 다음글
- kbs- 수시 1학기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