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경북-대학생부정선거감시단장
- 작성자
- 이미경
- 작성일
- 2004/03/03
- 조회수
- 2394
전국 첫 대학생부정선거감시단장 이상호씨 “청년의 힘으로 선거개혁”
[2004.03.03]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선거 참여가 개혁을 이룬다”
지난달 26일 전국 최초로 발족된 대학생 사이버 부정 선거 감시단의 이상호(사진·25·경일대 기계공학과 4년) 단장은 이번 선거에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강조한다.
대학생 선거 감시단은 시민단체 ‘대구시 바른선거시민모임’에서 활동해 온 대학생 자원 봉사자들로 구성돼 현재 지역 대학생 100여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대학생이면 누구나 dgbasu nmo.or.kr과 (745) 0098을 통해 회원으로 가입하면 활동할 수 있다.
“온라인 상의 불 탈법 선거 운동 사례는 많지만 적발하기가 쉽지 않고 대학생들이 온라인에 익숙한 점 또 장소와 시간을 가리지 않고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온라인상의 활동이 주류를 이룰 예정”이라는 이단장은 “온라인상에서 문제가 발생한 후보자들을 밀착 감시하거나 고발을 받는 선거부정신고센터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온라인 활동으로는 깨끗한 선거 동참 운동인 ‘클린 앤 클릭’과 타 후보 비방 및 유언비어 차단 활동인 ‘레드 앤 워링(warning)’, 출마자의 정보 공유를 통한 후보자 바로 알기 운동 등을 펼친다.
이와 함께 유권자 기권 방지 및 대학생 청년 선거 참여 운동 등을 통해 4.15 선거개혁을 범 국민적 운동으로 확대해 간다는 계획이다.
이 단장은 수성구청소년문화회관과 청소년폭력예방재단 등에서 청소년 상담 봉사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해 왔으며 이번 감시단의 홈페이지 작업과 행사진행 준비를 맡아오다 단장으로 위촉됐다.
류상현기자
ryoosh@kyongbuk.co.kr
- 첨부파일
-
파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조선-대학생부정선거감시단.hwp
파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이상호.jpg
- 이전글
- 영남- 이색경력교수